본문 바로가기

자기 계발

매일의 변화가 나의 10년 뒤를 바꾼다.

728x90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저는 상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10년 뒤에는 이런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이런 내가 되었으면 좋겠다.

10년 뒤에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했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종종 자주 하는 편입니다.

 

10년 전으로 돌아가봅니다.

그 때에는 내가 지금처럼 살고 있을 거라고 상상했을까요?

사실 10년 전 일도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그 때 어떤 생각을 했는지도 잘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 때 내가 생각했던대로 내가 살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10년 전에 생각한 저의 지금 모습은 한 조직의 팀장으로 멋진 커리어우먼이 되어있을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아직 그냥 일반 팀원이고 10년 전과 크게 달라진 것이 거의 없습니다.

 

10년이란 시간을 생각해보면 정말 긴 시간입니다. 강산이 변하는 시간이지요.

태어나서부터 10년은 정말 많은 것이 변화합니다.

울기만 했던 내가 말을 하고, 누워만 있던 내가 뛰어다니고

집에 만 있던 내가 유치원, 학교를 가고

글자라는 것을 알게 되고..

매년 아니 매일매일 변화하면서 성장해 나가죠.

 

 

728x90

 

 

10대 때도 많은 것이 변화합니다.

초등학생이었던 내가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고, 드디어 성인이 되지요.

 

20대는 어떨까요? 10대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빨리 변화합니다.

대학을 가고, 졸업을 하고, 사회 생활을 시작하면서 경제 활동에 참여를 하기 시작합니다.

 

30대가 되면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가정을 이루게 됩니다.

최근 결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30대에 결혼을 많이 하죠. 결혼이 30대의 가장 큰 인생의 변화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30대에는 그렇게 인생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저는 이직도 하지 않아서 정말 아무런 일이 없었더랬죠.

 

그렇게 10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저는 20대 때까지 처럼 인생에 변화의 시기가 그냥 나에게 다가오고 나는 그것을 그냥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다가오는 변화의 시기가 없었고 저는 그냥 그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저는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변한 것 한 가지 있죠.. 늘어나는 새치...

 

이제 나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내가 변화의 시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가 이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가 10년 뒤에 더 나은 생활을 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내가 변화해야합니다.

흘러가는 시간은 나를 변화시켜주지 않습니다.

 

10년 뒤에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지금 그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10년이 너무 길다면 10년 뒤를 위해 5년 뒤까지 해야할 일을 생각하세요.

5년이 너무 길다면 5년 뒤를 위해 1년 뒤까지 해야할 일을 생각하세요.

1년이 너무 길다면 1년 뒤를 위해 1개월 뒤까지 해야할 일을 생각하세요.

그리고 1개월 뒤까지 해야할 일을 위해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을 생각하세요.

 

그 하루하루의 변화들이 모여서 10년 뒤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일,

해야할 일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당장 오늘 하루의 변화를 믿어보세요. 그것을 차곡차곡 쌓아나가 보세요.

여러분들의 10년 뒤가 변화할 것입니다.

 

 

 

 

 

 

728x90